귤 효능 및 보관법 간단정리

비타민의 보고로 알려진 귤의 다양한 효능과 보관법을 간단하게 확인하세요.

 

 

귤 효능

국내에서는 주로 제주도에서 재배되는 과일인 겨울철 간식 귤은 까먹는 재미도 있도 맛도 좋아 인기 만점인데요. 이런 귤이 사람의 건강에도 큰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흔히 비타민C가 풍부해 면역력을 높여주고 피부미용에 좋다고는 잘 알고 있을 텐데요. 그밖에 다양한 효능들을 확인해보세요.

1. 심혈관 질환 : 비타민C는 혈관에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도 합니다. 이 역할로 인해 고혈압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귤껍질에는 헤스페리딘이라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동맥경화와 같은 심혈관 질환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골밀도 향상 : 다양한 비타민 성분과 베타크립토산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골밀도를 높여 뼈를 튼튼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귤껍질에는 텐져레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하여 관절염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비타민C는 피부미용, 노화예방, 피로회복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 귤껍질은 농약이 묻어 있을 수 있으니 깨끗하게 세척해서 말린 뒤 뜨거운 물로 우려내서 드시면 좋습니다. 

 

 

귤 보관법

대부분 귤은 박스째로 사기 때문에 다 먹을 때까지 잘 보관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사실 귤은 자꾸 손이 가기 때문에 박스째 사도 상하기 전에 대부분 다 먹지만 혹시나 그렇지 못할 경우를 대비해서 보관법을 확인하세요.

1. 귤을 깨끗이 세척해 줍니다.
2. 물기를 완전히 제거해 줍니다.
3. 박스에 키친타월을 깔고 귤이 서로 접촉되지 않게 배열한 뒤 상온에 보관하시면 됩니다.

※ 냉장 보관을 할 경우 물러지거나 신맛이 강해질 수 있으나, 더 오래 보관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