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두 플럼 추천과 효능 알아보기

비타민C가 우리 몸에 얼마나 좋은 작용을 하는지는 모든분들이 아실 텐데요. 지구 상에 존재하는 과일 중에서 가장 비타민C 함량이 높다고 하는 과일이 바로 카카두 플럼입니다. 카카두 플럼 추천과 효능에 대해서 확인하세요.

 

 

카카두 플럼

호주 원주민의 슈퍼푸드로 불리는 카카두 플럼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대표적인 비타민C 과일인 오렌지에 비타민C 함유량이 100배나 높습니다. 비타민C는 피부미용은 물론 면역체계 강화와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을 상승시켜주는 중요한 영양 성분입니다.

자두의 일종으로 서양 자두라 불리는 과일로 비타민C의 함유량이 높아 주목받고 있습니다. 호주 북부의 열대 환경에서 자라는 과일이라 양식 재배가 불가능해 희소성이 높은 과일입니다.

<카카두 플럼 100g 당 영양 성분>
- 21.3kcal
- 단백질 0.8g
- 지방 0.5g
- 비타민C 2,907mg (일일 권장량 약 50배)
- 그 외에 구리, 철분, 마그네슘, 칼륨, 칼슘, 아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카카두 플럼 효능

카카두 플럼의 효능을 확인하려면 비타민C가 우리 몸에서 얼마나 중요한 작용을 하는지 알아봐야 합니다. 비타민C는 우리 체내에서 합성이 불가능해서 반드시 음식으로 섭취해야 합니다.

1. 항산화 작용
- 우리 몸의 활동량이 늘어나면 체내에 활성산소의 농도가 올라갑니다. 비타민C가 체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함으로 항산화 작용이 있습니다. 항산화 작용은 노화 예방은 물론, 각종 암과 질병을 예방합니다. 또한 카카두 플럼은 항산화 작용으로 널리 알려진 건강식품 블루베리에 비해 페놀 성분이 6배 이상 함유되어 있으며, 활성산소 제거 능력은 4배, 항산화 능력은 13배 이상이라고 합니다.

2. 면역력 강화
- 항산화 작용은 우리 몸의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비타민C는 면역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되는 영양성분이죠.


3. 피부미용
- 비타민C는 피부미용에 대표로 손꼽히는 영양 성분인데요. 비타민C가 인체에 35%를 구성하는 콜라겐 합성을 돕는다고 합니다. 콜라겐은 피부뿐만 아니라 머리카락, 근육, 장기, 세포 등 우리 몸 전체의 건강에 중요한 성분이죠. 슬프게도 콜라겐은 20대 이후 매년 1%씩 감소한다고 합니다.

4. 심혈관 질환 개선
- 비타민C가 심혈관 개선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 결과가 있는데요. 건강한 남녀 2만 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비타민C 복용이 심혈관 질환 발병률을 9% 낮춘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출처 : EPIC)

 

 

카카두 플럼 추천

※ 카카두 플럼은 시중에 분말 형태로 유통되고 있습니다.

1. 합성첨가물이나 방부제가 함유되지 않은 제품을 고른다.
2. 금속이물 성적서가 있는 제품을 고른다.
3. 정식 수입하여 식약처 검사가 완료된 제품을 고른다.

 

 

카카두 플럼 먹는 법

카카두 플럼은 열에 약하기 때문에 미온수에 타서 섭취를 하셔야 합니다. 또는 생채소나 요구르트 등에 첨가해서 먹기도 합니다. 비타민C 함량이 높기 때문에 각 제품별 권장량을 준수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추천 핵심정리

국내 식약처와 미국 국립보건원에서 관절과 연골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인정받은 식품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추천 핵심정리를 확인하세요. 보스웰리아 원산지가 아라비아반도 남단의

1000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