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식 반신욕기 효과와 단점 알아보기

반신욕과 족욕이 다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인 대유행 바이러스로 인해 면역력에 관심이 쏠리는 현상에서 시작된 것인데요. 면역력 증가에 큰 도움이 된다는 건식 반신욕기 효과와 단점에 대해서 확인하세요.

 

 

건식 반신욕기 효과

반신욕이 좋다는 것은 다들 알고 계실 텐데요. 하지만 반신욕은 제대로 하지 않으면 독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우선 반신욕을 제대로 하는 방법부터 확인하세요. 

 

우선 반신욕을 제대로 하려면 반신욕의 원리를 알아야 합니다. 

[ 반신욕 원리 ]

따뜻한 물과 따뜻한 공기는 위쪽으로 올라가며, 차가운 물과 공기는 아래쪽으로 흐릅니다. 이 원리를 이용해서 배꼽 아래 까지만 따뜻한 물에 몸을 담금으로 아래쪽의 따뜻해진 혈액이 위의 차가운 몸 쪽으로 원활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반신욕입니다. 즉, 원활한 혈액 순환을 목적으로 하는 것입니다. 

 

 

 

[ 반신욕 제대로 하는 방법 ]

1. 물의 높이를 배꼽 위로합니다. 만약 배꼽 위를 기준으로 반신욕을 했는데 불편하다면 물의 높이를 조금 낮추세요.(절대 명치까지 담그시면 안 되며, 배꼽 아래로 담그면 효과가 떨어집니다. )

2. 물의 온도는 38도에서 40도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손은 물에 담그지 말고 책을 읽거나 스마트폰을 하시면 됩니다. 

4. 시간은 20분에서 40분까지는 괜찮다고 하나 체질에 맞게 조절하시면 됩니다. 땀이 나기 시작하면 그만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반신욕기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이제 건식 반신욕기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건식 반신욕기는 기존의 반신욕을 할 때 물을 받아야 하는 불편함을 없앤 제품인데요. 그 외에는 물로 하는 반신욕과 동일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반신욕은 아무래도 물을 받고 샤워하는 귀찮음이 있기 때문에 쉽게 습관이 되지 않는데요. 물을 받는 준비 없이 언제나 반신욕을 하고 싶을 때 할 수 있다는 아주 큰 장점이 있습니다. 

[ 건식 반신욕 효과 ]

1. 혈류량을 증가시켜 혈액순환을 촉진합니다. 

2. 몸속의 노폐물을 배출하고 스트레스 해소에 큰 도움이 됩니다. 

3. 체지방을 감소시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4. 몸의 온도를 상승시켜 수족냉증을 완화시켜 줍니다. 체온이 1도만 상승해도 면역력이 증가해 병에 걸리지 않는다는 얘기가 있습니다.

 

 

건식 반신욕기 단점

건식 반신욕기의 경우 습식보다 편의성 측면에서 장점이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단점도 이해하고 계신다면 건식 반신욕기 사용 시 청결과 지속적인 사용 측면에서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1. 반신욕기 자체가 나무 재질이고 땀에 의한 세균 번식 문제로 쿠션 등을 사용하기 어려워 사용 시 엉덩이가 배기고 아픈 경우가 있습니다. 

2. 땀 배출 시 땀이 나무에 흡수되기 때문에 반신욕 후에 꾸준한 청결 관리가 필요합니다. 

3. 대부분의 제품이 부피가 크기 때문에 별도의 공간을 차지하게 되며, 습식 반신욕기에 비해 무게가 무거워 이동이 어렵습니다.(크기 : 약 850mm*750mm*650mm, 무게 : 약 40kg)

4. 대부분 목재를 사용하기 때문에 스크래치와 습기에 약해 오랜 시간 사용 시 변형이나 갈라짐이 있을 수 있습니다. 
 

건식족욕기 장단점, 효과, 부작용 가이드

대 웰빙 건강 시대에 맞춰 가정에 족욕기 하나씩은 구비를 하는 추세입니다. 족욕기는 수족냉증에도 도움이 되며 우리 몸에 쌓인 피로와 독소를 제거하고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는데요. 최

1000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