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샴푸 만드는 법, 효능, 부작용 가이드

TV에서 커피샴푸가 소개되면서 많은 탈모인들이 커피샴푸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시중에 판매하는 커피샴푸도 있지만, 간단하게 직접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럼 커피샴푸 만드는 법에 대해서 확인하세요.

 

 

커피샴푸 효능

커피샴푸가 탈모와 모발 건강에 좋다는 이야기는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요. 그럼 커피샴푸가 왜 탈모와 모발에 도움이 되는지 정확하게 알아보고 만들어 사용하도록 합시다.

커피에 함유되어 있는 카페인 성분이 두피의 혈액순환을 돕고 모낭을 튼튼하게 해 주고 모발의 성장까지 촉진한다고 합니다. 카페인은 잠을 오지 않게 하는 등 과다 섭취 시 부작용이 있다라고 흔히 알고 계시지만 영양 성분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커피에 함유되어 있는 항산화 성분들이 두피와 모발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손상된 두피와 모발에 주기적으로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커피샴푸 만드는 법

커피샴푸 만드는 방법이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하지만 만들기 전에 사용할 용기들을 꼭 소독하셔야 합니다. 소독을 하지 않으면 만드는 과정에서 세균이 들어가거나 번식될 수 있기 때문이죠. 세균이 번식된 커피샴푸를 사용하면 두피에도 균이 번식될 수 있겠죠? 그러니 꼭 용기를 끓는 물이나 알코올로 소독을 하시길 바랍니다.

<커피샴푸 만드는 법>

1. 커피 3스푼과 따뜻한 물 3스푼을 섞어 커피가 물에 다 녹을때 까지 녹여줍니다.

2. 커피물에 식용유 1스푼, 꿀 1스푼, 샴푸 2스푼을 넣고 잘 섞어주면 완성입니다.

위 방식대로 만든 커피샴푸는 1회 사용량인데요. 커피샴푸는 냉장 보관 시 1주일에서 10일까지 보관할 수 있기 때문에 3회 사용할 수 있는 양을 한 번에 만들어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커피샴푸 사용법>

준비물 : 커피샴푸, 샤워캡, 분무기 (없어도 됨)

1. 머리를 가지런히 빗어줍니다. 분무기로 두피를 적셔줍니다.

2. 두피에 커피샴푸를 도포하고 손가락으로 마사지하듯 문지르며 5분가량 마사지합니다. (손톱으로 문지르면 절대로 안됩니다.)

3.. 두피 전체에 커피샴푸를 도포해서 마사지했다면 샤워캡을 씌우고 10분가량 기다립니다.

4. 10분이 지나면 물로 헹궈주시고 차가운 바람으로 머리카락을 말려주시면 됩니다.

커피샴푸는 1주일에 최대 2회 정도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커피샴푸 부작용

커피샴푸는 특별히 알려진 부작용이 있지는 않습니다. 대부분 위생적으로 만들고 보관하지 못해서 발생하는 부작용들이 대부분인데요. 그 외에 발생할 수 있는 사항들을 확인해보세요.

1. 커피의 색깔이 두피에 착색될 수 있습니다.
- 웬만해선 착색이 되지 않는다고 하지만 자주 사용하다 보면 착색이 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착색이 되어도 시간이 지나면 빠지니 크게 신경 쓸 필요는 없습니다.

2. 머리카락에서 다소 오랜 시간 동안 커피 향이 맴돌 수 있습니다.
- 커피 향을 싫어한다면 신경 쓰일 수도 있겠죠?

위 사항들은 탈모 예방과 두피, 모발 건강을 지킬 수 있는 것에 비해면 아무것도 아닌 듯하네요.
 

사랑니 발치 비용, 사랑니 발치 후 주의사항

사랑니가 가지런하게 다른 치아들처럼 올라온 사람들이라면 사랑니를 뽑지 않아도 되지만 옆으로 누웠거나 삐뚤 하게 올라왔을 경우 꼭 뽑아줘야 하는데요. 그 이유는 칫솔질을 해도 잘 닦기 ��

1000g.tistory.com

댓글